본문 바로가기

케이팝(K-POP) 리뷰

세븐틴(SEVENTEEN) 'Rock with you' MV/듣기/리뷰: 믿고 듣는 세븐틴의 가을 청량

세븐틴(SEVENTEEN) 'Rock with you'

세븐틴(SEVENTEEN) 'Rock with you' MV

세븐틴이 청량한 가을 노래를 들고 돌아왔다. 개인적으로 세븐틴의 청량 계열을 너무 좋아하는 터라 이번에도 정말 기대를 많이 하고 들었다. 그리고 결과는 역시 대만족. 세븐틴은 청량을 박제시켜야 한다고 생각할 정도로 청량이 잘 어울린다.

 

보통 남자 아이돌은 연차가 쌓이면 청량에서 퇴폐 섹시 계열로 노선을 트는 경우가 많은데, 세븐틴은 계속 청량에 집중해줬으면 좋겠다. 세븐틴의 청량 계열 노래들이 너무 소중하고, 또 계속 이런 노래들을 기대하게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세븐틴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음악이 청량이라고 생각하기도 하고. 그런 의미에서 'Rock with you'는 기존의 청량 계보를 이으면서도 지금 계절에 딱 맞는 아주 바람직한 곡이다.

 

세븐틴의 대표 청량 노래 '예쁘다'와 '아주 Nice', '만세', '어쩌나'가 여름에 어울리는 청량 노래라면, 이번 'Rock with you'는 가을에 들으면 좋은 청량 노래다. 딱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들으면 제격인 노래. 노래가 너무 경쾌하고 신나서 파티를 하는 기분도 든다. 참고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2분 7초의 'I wanna Ride with you. Fall into your eyes. 모든 순간들이 오로지 널 향해 있어. 나는 너 하나로 충분해.'이다. 개인적으로 여기 가사가 너무 예쁘고, 메인보컬인 도겸의 목소리도 너무 좋은 것 같다.

 

참고로 이 노래는 가사도 정말 좋다. '지금 이 노래가 내가 될 수 있게 만들어 준 네가 다가온다.'로 시작해서, 'I wanna stay with you.'로 끝나는데, 가사를 듣고 있으면 팬송 같은 느낌도 든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가사는 '이 밤은 짧고 넌 당연하지 않아.'인데, 예쁜 단어나 비유를 사용한 것도 아닌데 이상하게 마음에 콕 박힌다. 이번에도 우지가 작사, 작곡을 했다던데 정말 가사를 잘 쓰는 것 같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Rock with you는 뮤비도 마음에 들었다. 아이돌 뮤비는 멤버들이 예쁘게 나오면 반은 간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뮤비는 영상도 깔끔하고 멤버들도 예쁘게 잘 나왔다. 그리고 의상도 내 기준으로 계절에 맞게 잘 입힌 것 같다. 또 잠깐잠깐 나오는 안무도 좋았는데, 딱딱 맞는 군무가 청량한 노래와 굉장히 잘 어울린다. 보고 있으면 통쾌한 기분이 들 정도다. 역시 세븐틴은 청량을 박제해야 해.... 앞으로도 계속 이런 청량한 노래들을 많이 내줬으면 좋겠다.

 

어쨌든 결론을 말하자면, 세븐틴의 청량은 언제나 옳다. 그러니까 세븐틴은 청량길만 걷자!